• 010-8648-7551

  • HOME
  • 토이조이 뉴스

애널리틱스의 유입 ‘검색어 없음’은 무슨의미?

홈페이지 방문자 유입 분석을 위해 애널리틱스를 활용합니다.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면 방문자의 흐름을 파악해 쇼핑몰 관리는 물론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내 쇼핑몰, 홈페이지에 고객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 들어왔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애널리틱스의 유입분석 > 유입검색어를 확인하면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이 유입검색어에 (알 수 없음) 또는 (검색어 없음)이라고 확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이렇게 확인이 불가한 것일까요?

다음의 3가지 경우에 검색채널로 유입되었음에도 (검색어 없음) 혹은 (알 수 없음)이라고 표시될 수 있습니다.

  1. 마케팅채널에서 검색어/키워드를 주지 않는 경우
    (예: 구글 검색, 구글 검색광고, 빙 검색)
  2. 네이버쇼핑에서 키워드 검색없이 카테고리 선택 등을 통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영역의 상품을 클릭하여 유입하여 키워드/검색어 어느 것도 없는 경우
    예) 네이버쇼핑에서 쇼핑카테고리를 통해 상품을 조회,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클릭하여 스마트스토어로 유입)
  3.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등 검색광고상품인 키워드가 ‘검색어없음’으로 나오는 경우에는 검색광고의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가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쇼핑몰 마케팅 전략을 위한 쇼핑몰 애널리틱스 분석은 필수입니다.
적절한 애널티릭스 활용으로 쇼핑몰 홍보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